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본 시스템 내 신청하기(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부모인증과 자녀인증 후 게임이용시간 또는 제한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하는 방식으로 신청하는 법정대리인과 청소년이용자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본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각 게임사와 연동 처리하여 본 사이트에서 결과 확인가능합니다.
게임별로 신청하고 싶은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게임사별, 게임별 시간을 달리하여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각 게임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각 게임사 홈페이지에서는 신청 불가능한가요?
아니요, 각 게임사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게임사별, 게임별로 시간을 달리하여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각 게임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간 관리는 누가 할 수 있죠?
휴대폰 본인인증이 완료된 청소년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친권자가 없는 경우라 할지라도 법률에 따라 후견인 자격을 갖는 자(부모의 유언, 지방자치단체 장의 청구 등에 의해 선임된 후견인, 미성년자의 직계혈족 또는 3촌 이내의 방계혈족 등)는 청소년이용자에 대한 게임 이용시간 제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에서 한번 신청하면 신규 출시 게임까지 계속 업데이트되어 적용되나요?
아니요,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는 신청 시점의 본 시스템에 연동된 게임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신규 게임이 출시되면 이후 다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본 시스템에 반영되는 게임은 게임사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에서 신청한 시간과 게임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시간이 다르게 보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본 시스템에서 신청 이전 또는 이후 각 게임사를 통해 신청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게임사 에서 신청한 내역은 개별 게임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신청 내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신청내역 확인(바로가기)에서 부모 인증-플레이어(청소년) 인증 후 확인 가능합니다. 단, 본 시스템에서 신청한 내역에 한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처리불가 사유에 비정상 계정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비정상 계정이란 게임사 약관에 따라 이용이 일시 정지된 계정 등을 의미합니다. 게임사별로 다양한 비정상 계정이 존재하므로, 상세 내용은 게임사 를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를 통해 게임시간을 신청했습니다. 신청한 내용은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일반적으로 신청 완료한 즉시 적용됩니다. 다만, 게임사별로 반영되는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청소년)가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중에 신청했다면 게임 종료 후 재로그인할 때 적용됩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에서 선택한 시간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최초 신청시와 같은 방법인 신청자(법정대리인)인증 - 신청대상(청소년이용자)인증 - 시간 선택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에서 선택한 시간을 전체 해제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최초 신청 시와 같은 방법인 신청자(법정대리인)인증- 신청대상(청소년이용자)인증- 모든 시간 허용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시간 설정을 완료한 후 개별 게임사에서 다시 신청했으나 게임사에서 추가 신청한 내역이 본 홈페이지에서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각 게임사에서 신청한 내용이 본 홈페이지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gamehour.or.kr)을 통해 신청한 내역만 본 홈페이지에서 확인됩니다.
갑자기 게임이용시간 제한이 설정됐다며 게임 접속이 안 됩니다. 청소년 이용자의 동의 없이 게임이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나요?
게임산업법에 따라 청소년도 게임이용시간 제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에서는 법정대리인에 의한 게임시간 설정만 가능하므로 법정대리인은 게임 이용에 관해 청소년이용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홈페이지에서 게임이용시간을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 및 청소년이용자 본인인증을 거친 후 게임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임물 이용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에서는 게임물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각 게임사를 통해 문의바랍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는 해외 플랫폼에는 적용되지 않나요?
현재는 협력 게임사에만 적용되며 향후 협력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